[문화뉴스 박선혜 기자] 2023년 10월 16일 월요일부터 19일 목요일까지 4일간 프랑스 남부 도시 칸에서 열리는 MIPCOM(밉컴)에 종합 콘텐츠 제작사 금강상회(GRCCM)가 참여한다고 밝혔다.
방송 영상 콘텐츠 마켓인 MIPCOM은 2022년 기준 108개국, 3,857개 참가사, 10,302명이 참가할 정도로 세계 최대의 규모의 방송 영상 콘텐츠 마켓이다. 드라마, 예능, 예능포맷 등 모든 장르의 콘텐츠를 사고 파는 전 세계 콘텐츠 시장인 셈이다. MIPCOM 기간동안 주로 세일즈 미팅이 이루어지며, 포럼과 포럼형식의 다채로운 이벤트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지고 있다.
금강상회는 영화<알포인트>로 유명한 공수창감독이 크리에이터로 참여하는 군대 공포물 8부작 시리즈 <군괴>로 MIPCOM에 참여한다. <군괴>는 2023년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중소제작사 글로벌도약(IP개발고도화)에 선정된 작품이기도 하다. <군괴>는 군수사사령부 수사관 전진 대위와 민승현 소령이 군대에서 벌어지는 괴이한 사건들을 해결하는 군대 공포 미스터리 수사극이다. 현재 대본집필 단계이고, 감독과 배우는 미정인 상태이며, 이 번 행사에서는 <군괴> 트레일러를 현지 시간 18일 11시에 상영한다.
문화뉴스 / 박선혜 기자 eveleva@naver.com
출처 : 문화뉴스(https://www.mhns.co.kr)
금강상회(GRMCC), OTT 시리즈 ′군괴′트레일러 칸느 MIPCOM에서 성황리 상영 (simin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