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때(디지털 싱글)
Artist 홍승진
발매 2015.10.16
배급 윈드밀이엔티
1. 왜 그때
2. 왜 그때 (Inst.)
국내 유일의 뮤직비디오 아티스트이자 작사가이자 배우인 홍승진의 첫번째 싱글
해군홍보단 복무시절 브라운아이드소울의 리더인 정엽, 에코브릿지, 멜로브리즈의 제경, 약퉁의 안병철, 주형진, 헤리티지의 철규, 기타리스트 박주원, 왓위민원트의 김호중, 박은태, 신기남, 양만춘밴드와 동시대 낭만의 멜로디를 교류하면서 음악적 영감을 키워왔다. 정엽의 'NOTHING BETTER' 뮤직비디오에 PD로 참여하면서 뮤직비디오 아트디렉터를 시작하였다. 에코브릿지에 '나랑가자' 뮤직비디오를 직접 제작, 연출, 출연하기도 하였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왜 그때'는 신기남 작곡, 홍승진 작사, 에코브릿지 편곡으로 쓸쓸한 가을의 감성이 담겨있는 곡이다. 이벌한 남자의 애절한 후회를 기승전결이 분명한 발라드의 전개와 감미로운 에코브릿지의 피아노 독주로 녹여낸 정통 발라드로 피처링(featuring)으로 에코브릿지, 왓위민원트의 김호중이 참여하면서 보편적 발라드 감성에 한층 다가갔다. 진솔한 가사와 낭남감성의 멜로디로 대중들의 눈무램을 자극하는 그의 자전적인 이야기 '왜 그때'는 보컬과 피아노 소리만으로도 한국 가요계에 만연하고 있는 잘 짜여진 기획사 위주의 아이돌 댄스곡에서 느끼는 음학(音學)적 지루함을 달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홍승진은 대한민국 배우이다. 주로 영화나 드라마 그리고 연극에서 악역 위주로 역할을 맡아 활동해 왔다 .대표작 <싸움의 기술>로 그가 맡은 빠고 역은 대한민국 남성들이 주먹을 자극하기도 하였다. 그 후로 tvN 개국드라마 <맞짱>에서 반칙왕 배기화 역을 악랄하게 소화하기도 하였다 .최근에는 KBS 미니시리즈 <힐러>에서 요요를 무기로 지창욱을 괴롭히는 요요 역으로 활동하기도 한 초절정 악역 전문 배우기이도 하다. '왜 그때'는 이런 강인한 인상과 기존의 악랄한 이미지를 꺠는 현실 속 홍승진이다. 낭만 감성으로 홍승진 내면의 실질적 부드러운 감성을 엿볼 수 있는 기회일 것이다.